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 > 알림마당 > 활동소식 > “재활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” 및 공감토크

활동소식

“재활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” 및 공감토크

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과 보성군수가 함께하는

“재활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” 및 공감토크

 

보성군과 고흥보성환경연합은 8월 26일 보성군청 소회의실에서 “재활용 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”을  맺었다. 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 일회용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사용량의 증가로 쓰레기발생량이 증가함에 따라 재활용분리배출 및 수거를 통해 쓰레기발생량을 줄이고 탄소중립과 에너지 절감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.  업무협약을 통해 보성군은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촉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재활용분리배출 수거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은 재활용분리배출시설현황과 배출 및 수거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주민인식증진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.

 

이후 김철우보성군수와 김영관, 정국의장을 비롯한 고흥보성환경연합 위원들이 참여한 공감토크 자리에서는 보성군 소각장 운영 및 시설증축 필요성, 하수종말처리장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제안,   주민안전겅강관리 문제,  지정폐기물매립장문제, 보성군 악취 대책, 저지대 재해예방대책, 벌교갯벌의 활용 정책 제안, 보성송전탑 및 변전소 설치 계획 등 여러가지 현안과 보성군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.

gb

활동소식의 최신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